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 모습

저만치 가는 더위

by 데레사^^ 2021. 8. 19.

               날씨가  많이 선선해졌다.

               에어컨을  안 켠지도 며칠 되었다.  선풍기도  켰다  껐다해도  견딜 수

               있을만큼  더위가  풀이 살짝  죽었다.

               요즘의 나의 유일한 방콕에서의 해방인  동네걷기도  힘이 덜 든다.

               가을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듯한  날씨,  걸을때  마다  들고 나가던  부채도

               서랍 안에  넣어 버렸다.

               그야말로  살것 같다.

 

 

                  하늘만  쳐다봐도  기분이  좋아진다.

                  뭉게구름도 보이고  파란 하늘이  맑고  높다.

                  슬슬  가까운 곳이라도  나가봐야지.....

 

 

                          내가 매일 걷는 산책로,  왕복이 1,8킬로미터다.   아침에 7,000보쯤

                          저녁에 3,000보쯤,   하루에 두번 나가서 걸으면  보통  만보가  약간 넘는다.

                          TV에서 어느 의사분이 말하기를  "하루종일 걸어도 운동이 안되는 걸음이 있다" 고

                          했는데  나의 걷기운동에  딱  맞는 말 같기도 해서 웃었다. 
                          걷다가 놀다가  걷다가 쉬다가,  그리고 수다떨기가  나의 걷기 스타일이거든.

                          굳이 살을 빼야겠다거나  하는 목적이 있는건  아니니까  힘들게 걷기는 안 한다.
                          아무려면  누워서 딩굴딩굴 하는것 보다야 낫겠지.

 

 

                우리 아파트에는  대추나무가  많다.  올 해는  나무마다 가지가 휘어질  정도로

                주렁주렁  대추가 달렸다.   아파트 마당의  과일은  농약이  식용이 아니고 화초용이라

                못 먹는다고 하지만  겁 없는 나는  대추가 익으면  한 두개씩  따 먹는다.

 

 

             넓은  아파트 마당에 딱  한 송이  핀  상사화,   그 많던  상사화는  다  죽어버렸는지

             올 해는  이 한 송이가  날 좀 보소 하고 있을뿐.

 

 

               태국 방콕에 사는 딸이  망고와  망고스틴을  보내왔다.

               사람 팔자보다 나은 망고팔자다.  사람은  오고  갈수가  없는데  망고는 비행기 타고 왔다.

               한 달에 한 번,  망고만  보내드니  이번에는  망고스틴까지 보내 준 딸,  언제쯤 만날수

               있을까?   지금은 28일을  두 나라에서 격리를 해야하니 올 수도 없고  내가 갈 수도 없다.

               정말 소름끼치도록  얄미운 코로나다.

 

 

              망고스틴,  겉 껍질을 벗기면  속에 하얀속살이 들어있다.  밀감의 속처럼.

              맛있긴 한데  껍질에 비해 속살이 좀 적은게 아쉽다.

 

              참 좋은 세상이다.

              어제  방콕에서 보낸다고 했는데  오늘 도착을 하다니,  저 상하기 쉬운  열대과일을

              싱싱하게  한국에서 받을수 있다니  놀라운 세상이다.

              이 좋은 세상에,  이제 내게 주어진 시간이 얼마 남지도 않았는데  마음대로  가고 싶은곳도

              못가니  속에서 열불이 난다.  코로나가 형체가  있다면  발로 걷어 차 버리기라도 할텐데.....

             

              오늘은  7,523 보를 걸었다.  아침에 비가 와서 못 나가고  오후와  밤에 잠깐 걸었다.

              딸이 보내 준  망고로  기분 좋은 오늘,  부근에 사는 큰 딸네와  나누어도  며칠간 입이

              행복할것  같다.  탱큐, 잘 먹을께.

 

 

 

             

           

'나의 삶, 모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직은 여름같은 율동공원  (0) 2021.09.17
추석을 앞두고  (0) 2021.09.15
불현듯 찾아 온 친구들  (0) 2021.08.17
안과 정기검진  (0) 2021.08.13
덥다, 더워  (0) 2021.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