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서장

모란이 피었다

by 데레사^^ 2024. 4. 23.

            아파트  마당에  모란이  피었다.

            철쭉이  하도 많아  철쭉꽃그늘에  가려  몇 그루 있는 모란은  눈에

            잘  띄질  않아서  꽃이 핀 걸  까맣게  모르고  있었다.

            오늘  우연히  병원 다녀오는 길에  차창으로  활짝 핀  모란이  보이길래

            집으로  들어가지  않고  사진부터  몇 장 찍었다.

             

            어느새  나뭇잎들은  연두를  넘어  초록으로  변해 가고 있다.

            그 속에  화려하게  피어 있는  모란,  모란을 보면  영랑의  시가  생각난다.

            

                   모란이 피기 까지는 

                   나는 나의 봄을  기다리고 있을테요

                   모란이 뚝뚝 떨어져 버린 날

                   나는 비로소 봄을  여윈 설음에 잠길테요

                   오월 어느날, 그 하루 무덥던 날

                   떨어져 누운 꽃잎마저  시들어 버리고는

                   뻗쳐 오르던 내 보람 서운케 무너졌느니

                   모란이 지고 말면  그뿐,  내 한 해는  다 가고 말아

                   삼백예순 날  하냥  섭섭해  우옵내다

 

                   모란이 피기 까지는

                   나는 아직  기다리고 있을테요.  찬란한 슬픔의 봄을

 

             모란도 여러 종류의 색이 있던데  우리 아파트 마당에는 이 색 밖에 없다.

             그림을  잘 못 그리는 나는 자수에는 소질이 있었다.

             우리 전통자수로  모란을  수놓아서 액자를 만들어 혼수로  가지고  갔었다.

             시어머님께서  우리 며느리 수 예쁘게 놓았다고  칭찬하시면서  툇마루  위에

             걸어 두시고는  쳐다 보시곤  했는데  여러번의  이사로  나도 모르게  없어져 버렸다.

 

             화려하고 예쁜 꽃 색,  모란에는  향기가 없어 나비가  안 날아 든다고 했는데

             거짓말 같다.

             코를 대 보면  냄새가  나는것도  같은데...

             내가  거짓말  하는 걸까?  

 

            지금  우리아파트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건  철쭉과 함께  푸르런  나무다.

            이럴 때는  1층에  사는 사람들이  많이 부럽다.

            창문만  열면  꽃도  보고  나무도  볼 수  있으니까.   11층인  우리 집에서는  먼 풍경만

            보일뿐.

 

           이 풍경이  11층인  우리집에서  보이는  뷰다

           하얗게  덮혔던  벚꽃은  언제 피었드냐는듯  흔적도  없다.

 

 

 

            등나무도  꽃이 피기 시작한다.   쳐다보려니  고개가  아파  겨우  사진 한 장 찍었네.

 

 

 

            요즘  계속  미세먼지로 하늘이  뿌옇더니  오늘은  활짝 개었다.

            하늘 보는 것도  어려워진  세월이다.

 

            꽃잔디도  피었고.

 

            해마다  가던  개심사  청 벚꽃도  문수사  겹벚꽃도  각원사 수양벚꽃도

            올 해는  마음에만  간직한다.  그 어렵던  코로나 때도  한 곳  정도는 다녀 왔는데

            아쉽다.

            내년에는  몸이 좀 더 좋아지기를  바랄 뿐,   세월은  나를  점점  뒷방  할머니로

            만들어  버린다고  슬퍼하거나  우울 해 하지  말자고  다짐을  한다.

'낙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월을 보내며  (76) 2024.04.30
유대인 극장 (리뷰)  (67) 2024.04.21
오늘은 중앙공원에서 걷기  (66) 2024.04.19
벌써 여름인가?  (88) 2024.04.14
우울한 소식  (94) 2024.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