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서장

벌써 여름인가?

by 데레사^^ 2024. 4. 14.

             한 서너 시간 잤을까?   더워서  잠이 깼다.

             어제 낮에는  반 팔로  걸었는데도  땀이  흘렀다.

             절기상으로는  6월부터  여름인데  벌써  여름이 왔나 할  정도로 덥다.

     

             아파트  마당이  연분홍 살구꽃과  벚꽃에서  연두의  이파리들과

             철쭉들로  바뀌어 버렸다.

 

            나는  이맘때의  산과  나무들이  좋다.

            새파란  초록보다  연두의  나뭇잎들이  좋다.

            

 

 

 

 

 

            눈 가는데  전부가  연두,  연두다.

 

            요양사가  퇴근하고  아들도  집을  비운  어제 오후,  얏호 하면서  혼자서 밖으로

            나갔다.   홀로서기를  해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칠세라...ㅋㅋ

 

            동네 산책길,  왕복 1킬로다.   이 길을  두 번 왔다 갔다  하고  놀이터에  있는

            운동기구마다  올라가서  100번씩  했다.   집에 와서  보니  4,600 보 조금 넘었다.

 

 

 

 

 

           철쭉이  피기 시작한다.   아파트 마당이  온통  철쭉이다.

 

 

 

             철쭉이  여러 가지 색이  있는데  내가  관찰해 본 바로는 하얀색이  제일 늦게 핀다.

             그  이유를  나는 모르지만  아무튼  하얀색은  아직  안  피었다.

 

 

 

            라일락도  빠질세라  피었다

 

            한 시간 정도  걷고  꽃 사진 찍고는  들어와서  아들이  오길래  시침 뚝  떼고

            안 나간 척했다.   이제는 혼자 나가도  별일 없는데  아들과  요양사는  내가  넘어질까

            노심초사다.   고맙기도 하고  성가시기도 하다.

            병원에서도  물리치료사들이  혹  내가  혼자서 다음 장소로 옮겨가면  어느새

            뛰어 와서  부축을  한다.   나는 완전히  새나라의 어린이다.

 

            이태리로  휴가여행을  다녀온  손녀가  선물  못  사 왔다고  저녁을  샀다.

 

            오늘은 30도가  될 거라는  예보다.

            여름  오는 건  반갑지  않은데  여름은  성큼성큼  다가오고  있다.

'낙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대인 극장 (리뷰)  (67) 2024.04.21
오늘은 중앙공원에서 걷기  (66) 2024.04.19
우울한 소식  (94) 2024.04.09
벚꽃 드라이브, 백운호수  (61) 2024.04.08
꽃 피어서 좋은 날  (55) 2024.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