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서장

우리 아파트에도 꽃이 피었다

by 데레사^^ 2023. 3. 23.

                       며칠 전까지만 해도 칙칙하던 나무들에서 새싹이 돋고  꽃이  피었다.

                       살구나무는  아침에는 아무렇지도 않더니 오후가 되니 분홍빛을 띠며

                       예쁘게  피어있는 게  아닌가.

                       신기하다 못해 신비롭다.

                       어김없이  찾아오는 계절,  저 세월은 고장도 없네 라는  노랫말을  흥얼거리며

                       휴대폰을 들고 밖으로  나갔다.

                       비틀비틀, 거리면서도 사진을 꼭 찍어야 하는 내가 좀 우습긴 하다.  ㅎㅎ

 

 

                              살구꽃만  보면  늘  생각나는  이 호우의  시

                              살구꽃 핀 마을은 어디나 고향 같다

                              만나는 사람마다 등이라도 치고 지고

                              뉘 집을 들어 서 본들  반겨 아니 맞으리       

 

                          목련도  피고,  이 나무 바로 옆  자목련은  아직 안 피었다.

 

 

 

                          진달래도 수줍게  벽 귀퉁이에  피었다

 

 

                          멀리서 본 살구꽃인데 분홍빛이  간 곳 없으니  솜씨 탓일까?  연장 탓일까?

 

 

                              앵두꽃도  활짝

 

                                나의 산책로다.  삭막했는데  파랗게  변해간다.

                                이 길이  편도  500미터,  여기를 매일 두 왕복,  2킬로를  걷는다.

                                1킬로는 그냥,  1킬로는 지팡이 짚고.

 

                                개나리도  노랗게  피었다

 

 

                           산수유,  사진이  왜  저 모양이지?

 

 

 

 

                                민들레도  나 여기 있어요  하네

 

 

                             꽃이 안 핀다고  남녘의  꽃 소식이 들려올 때마다 조바심을  냈는데

                             어느새 이렇게  피어서  즐겁게  해 준다.

                             우리 아파트 앞  평촌 벚꽃 길에도  곧  벚꽃이  필 거다.

'낙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름다운 학의천의 봄  (52) 2023.03.30
벚꽃 피다  (90) 2023.03.26
영순이의 한 턱  (112) 2023.03.19
주말 아침에  (140) 2023.03.11
3년의 세월  (114) 2023.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