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 모습

무더운 여름밤, 잠은 안오고

by 데레사^^ 2019. 7. 18.



      장마라고 하지만  비는  한번도  제대로  내리질  않는다.

      비가  오는것  같아서 우산을 들고 나가보면  금방  그쳐서  우산이

      짐이되고,   하늘만   우중충하다.

      그래도  다행인것은  작년  여름보다  덜  덥다는거다.

      아직까지  에어컨을  틀어 본적도  없고  선풍기도  간간히  틀뿐이다.

 



         오늘  아침에는  동네를  한바퀴  돌았다.   평촌의  꿈마을  우리 동네도

         한바퀴 돌려면  한 시간  정도는  걸린다.    옆   아파트  단지로  들어갔드니

         루드베키아가   피어있었다.   아,   예쁘다!

 



        부지런히  운동하시네요  하면서  만나는  이웃들이 인사들을  한다.

        지난번  혈압이 갑자기  올라 간 후  생존을 위해서  아침 저녁으로

        동네길을  걷고  낮에는  또  헬스장엘  간다.

 



          55 킬로에서  57킬로 사이를  평생  유지했는데  근래들어  몸무게가

          조금씩  늘어나드니  65킬로  가까이  되어 버렸다.   별 탈이  없을때는

          살이찌거나 말거나  크게  염려를  안했는데  갑자기  혈압이  올라가서

          의사한테  야단을  듣고나니  정신이  번쩍  들었다.

          그래  해보자,   본래의  내 몸무게로  돌아 가 보자 하는  각오를   하며

          살빼기  계획을  세웠다.

 



 



                        배롱나무도  꽃이  피기 시작한다.   이  배롱나무 꽃이  세번을  피고 지고하면

                        햅쌀이  나온다고  했는데  이제  처음 피기 시작하니  햅쌀먹기까지는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았네  하면서   꽃을   쳐다본다.

 



 



                      나의  살빼기 계획은

                      아침공복과  저녁 식사후  한시간  가량  산책하기

                      헬스장에서는  늘  하던대로  런닝머신 한 시간,   자전거 20분,  체조 20분,

                      합해서  한시간 반  조금  넘게  운동하고

 

                      먹는것은  세끼  식사는  여전히  하던대로  하고  저녁 먹은후의  간식을

                      일체  안 먹기로  했다.

                      운동은  늘  해오던거라  힘드는건  없는데  잠  안오는 밤, TV 보면서  먹던

                      간식을  끊기가  많이  힘들었다.   못 견디게  먹고 싶을 때는  밖으로  뛰쳐나가서

                      걷다  들어오기도  하고   뜨게질을  하기도 하면서   며칠을  버텼드니   차차

                      욕구가  사라졌다.

 



 



                     그러기를  딱  3개월,   한달에  1킬로씩  빠져서  3킬로가 줄었다.

                     그리고  며칠전   몇가지  검사를  하고  의사를   만났는데

                     혈압도  거의  정상으로  돌아왔고,   가슴 엑스레이,  심전도,  혈액검사,

                     소변검사가   다   정상이었다.

                     그런데   당화혈색소가  6,5부터  당뇨병인데  6,0 이라고   의사가   조심하라고

                     한다.   그러면서  석달 후  만날때는  몸 무게를  좀 더 줄여서 오라고 명령(?)한다.

 



                         나리꽃도   피었다.   땅을  보면  땅나리라고  했지…

 



 

      나이 들어가니  내 한 몸  제대로  건사하기가  왜 이리 어려운지….

      가야할  병원도  많고  수시로  체크해야할  항목도  많아진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스스로  감내할 수  있어서   감사할 뿐이다.

 

      오늘  체중계에  올라갔드니  61킬로였다.   올 해  안으로   옛  체중으로

      돌려 놓을려면,  그것도  세 끼를  꼬박 꼬박  먹으면서  줄일려니  힘이 들긴

      하지만   살아내기 위하여  화이팅을  할수밖에…

 


'나의 삶, 모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수열차 타고 룰루랄라  (0) 2019.09.21
레솔레파크 걷기  (0) 2019.09.19
요즘의 나의 일상  (0) 2019.07.05
후배의 퇴임식  (0) 2019.06.29
이래서 세상은 살맛이 나네  (0) 2019.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