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야기

옥정호반의 전통차를 파는 카페, 애뜨락

by 데레사^^ 2018. 7. 31.



낯선곳을  가면  아무래도  인터넷 검색을  해서  음식점이나  찻집을

찾아가는것이  이제는  일상이 되어 버렸다.

옥정호를 한 바퀴 돌고나니 목도 마르고 쉬고 싶기도 하고  차 한잔 생각도 난다.

검색을  했드니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해서  옥정호를  한 눈에  내려다 볼수

있으며  전통차를  파는곳이  있길래  무조건  차를  그리로  몰았다.

 



이름조차  예사롭지가  않네,  이해를  못할가봐  애자위에  한문으로 사랑 애를

써 놓았다.

 



아들과  내가 시킨  대추차(왼쪽 흰 컵)와   내가 시킨  쌍화차다.

 



메뉴판을  보면  가격이  만만치 않다.  그래도  여행지니  눈 딱  감고

비싼  차를  시켜 보는거다.

 



그런데  이  차가  돈 값을   하네.

쌍화차 속에는  밤도  한  열알쯤  들었고  은행알에  잣에  대추에

들어간게  정말  많다.   저 차를  마시고  점심을  못 먹었으니  결코

비싼게  아니었다.

 



강아지가  밖에  있드니  우리가 문을 열자  따라  들어와서

저렇게  늘어져  누워 버린다.   이 더위에  강아지인들  힘들지 않으랴.

 





찻집은  건물은  여러채다.

우리가  들어간 곳에  호수를  바라보는  뷰다.

 



 



실내도  실외도  장식이  아깃자깃  멋있다.

 







평일이라  손님이 별로  없다.

우리가 들어 간   방에는  전주에서  왔다는   중년의  여인들  세 사람이

옥수수며  고구마를  쪄 와서는  망중한을  즐기고  있었다.

 



바깥,   마당이다.

 



이런  건물이  여러채,  그 중  한곳을  골라서  들어갔다.

 



 



이 집이 옥정호반에  있는  카페들 중  가장  전망이  좋다고 한다.

 



 



 



주인이  애를  많이  쓴  흔적이  곳곳에  보인다.

 

이곳에서  보는  옥정호의  일몰과  물안개가  일품이라는데   더워서

오래 머물지 못하고  집으로  오고  말았다.

11월이  되면  전국의 사진사들이  좋은  사진을  찍으려  오는  포인트가

이곳이라는데  또  올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