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서장

아들의 생일

by 데레사^^ 2023. 10. 26.

           아들은 10월 24일이 생일이다.
           아들이 태 어나던  그때는  10월 24일이  유엔데이로  공휴일이어서  집에서  놀다가
           배가  아파서 병원으로 갔으니  출산 전날까지도 나는  출근을  했었다.
           아들  위의 두 딸들도 다  출산 전날까지  출근했고  출산휴가 2개월을  끝내기 전에
           출근했었다.   특별히  내가  직장에  충성해서라기 보다  그때의  임산부들  대개가
           이런 식으로  임신의 어려움을  표 내지 않고  직장을  다니고  또  집안일 까지  했었기
            때문이다.
 
            또  그때  얘기,   그날은  추워서  내복에  솜 넣은 바지를  입고  병원에  갔었는데
            지금 나는 아직도  반팔,   반세기  동안  기후도 사람 살아가는 환경도  많이  변했다.
 

               아들과 나,  딸과  사위,  네 식구가  아들의  생일이  하루 지났지만  25일인  어제  점심을
               먹으러  갔다.   동네  공원 길을 지나  백운호수  부근  오매기 마을이라는  곳이다.
               오 가면서 본  단풍길이  아름다워  밥 먹기 전에  사진 몇 장 부터 찍었다.
 

 
 

 
 

 
 

             도래샘이라는  닭 요리 전문점이다.
             꽤  깊숙한  골짜기 속에  있어도  주차장 넓고  음식 비싸지 않고  맛 있으니까  손님은
             예약  안 하고는 가기  어려운 곳이다.
 

             밑반찬 부터 나왔는데  사진을  반 밖에  못 찍었다.
             맛있는 고구마 줄기 볶음과 또  다른  반찬도  많았는데....
 

              밑에는 숙주나물이고  위에  양념닭을  볶아  올려놓았는데  요리이름은   모름
 

              통닭구이 속에  찹쌀,  대추, 밤, 잣... 이런 것이  들어 있어서  내 기호에 딱이었다.
              옥수수도  감자도  물론  맛있었고.
 

             야채와  반찬을  더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셀프바가  있어서  실컷  먹었다.
             이렇게  넷이  먹은 값이 65,000원이니  요즘  물가로는  싼 편이다.
 
 
             나는  현금 봉투를  주고  사위는  처남인  아들에게  상품권을  선물로  주었다.
             쉰이  넘도록 장가도 안 간  아들,   나는  늘  걱정이지만  아들은  자기가  친구들 중에  제일
             행복하다고 한다.  과연  그게  속 마음인지  어떤지는  모르지만  나는  늘  걱정스럽다.
             아들아,  건강이나  잘  챙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