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 모습

9월을 맞으며 해보는 다짐

by 데레사^^ 2020. 8. 31.

코로나의 두려움속에서도 세월은 잘도 간다. 어느새 내일이면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9월이다.

지난 2월 부터 지금까지 7개월동안 어떻게 살아왔는지 돌이켜 보고 싶지도 않을만큼

우리에게는 한번도 경험 해 보지 못한 충격의 세월이었다.

 

 

 

 

더위를 남보다 많이 타는 나지만 그래도 한 여름이면 계곡이나 바다를 몇번씩

가서 발도 담그고 수영도 하곤 했었는데 올 해는 대부분의 날 들을 집콕만

했으니 아쉽고도 아쉽다.

 

오늘 아들이 밥 먹다 말고 나에게 던진 한마디

“엄마처럼 연세드신 분들에게는 하루가 참 소중한데 이렇게 집에만 있어서 어쩌죠?” 였다.

그러면서 덧붙이는 말, ” 이제 코로나는 어쩌면 우리의 일상이 되어 버릴지도 모르니까

9월 중순쯤 한더위만 물러가거든 어디든 한번 다녀 옵시다” 한다.

그래 좋고 말고, 강원도의 푸른 바다라도 보고 오자.

 

 

 

 

내게는 두 딸과 한 아들이 있다.

큰 딸은 집 근처에 살고 있고 작은딸은 지금은 방콕에 있다.

아들은 장가를 안 갔으니 같이 살고 있고.

작은 딸은 미국을 거쳐 크로아티아, 중국, 싱가폴, 지금은 태국 방콕에 있는데

살았던 곳 마다 마당에 수영장이 있었다. 그래서 수영을 좋아하는 나는 딸네집에

가면 원없이 수영을 했었는데 이제는 다시는 못 가볼것만 같다.

백신이 나오고 코로나가 수그러들때쯤 나는 아마 외국여행은 못하게 될 몸으로

변해 있을런지도 모른다.

항우장사도 나이는 못 이긴다고 했으니까.

 

 

 

 

 

아침에 6시쯤 일어난다. 저녁에 잠드는 시간과는 관계가 없다.

늦게 잠들거나 일찍 잠들거나 6시면 일어난다.

물 한잔 마시고는 마스크 쓰고 동네길 걸으러 나간다. 한 시간 남짓, 대강 6,7천보쯤

걷고는 공원에 있는 운동기구들로 운동도 좀 하고 들어 온다.

그리고는 아침밥 먹고 어영부영하다가 쓰레기도 버릴겸 나가서 한 1,2천보쯤 걷고

들어오고, 저녁먹고는 부채 하나 들고 모기를 쫓아가며 나가서 나머지 10,000보를 채운다.

그리고는 TV 보다 어렵게 어렵게 잠들고…..

 

책을 안 읽은지도 7개월이나 되었다. 코로나 이후 책도 안 읽는다.

공부하던 중국어교과서는 머리맡에 두고 펴 보지도 않고 그 좋아하던 책들을 한 권도

안 읽고 종이신문도 배달금지 시켜 버렸고 인터넷으로 뉴스를 읽고 TV로 뉴스 본다.

조선닷컴 픽펜이 모집한 “나의 취미” 에 당첨되어 문화상품권 100,000원이 곧 집으로

올텐데 이것으로 신간 몇권을 사러 나가보기는 해야지 하고 생각하는데 책을 멀리 한

세월동안 무엇을 읽어야할까도 잊어 버렸다.

 

9월에는 아무리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드래도 정신줄을 놓지말자고, 아니 놓아버린

정신줄을 바짝 당기자고 다짐을 해본다.

'나의 삶, 모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월호수 둘레길 걷기  (0) 2020.10.18
가을 학의천  (0) 2020.10.11
비 오는 날은 따끈한 우동이 최고  (0) 2020.08.02
손녀와 함께  (0) 2020.07.29
오랜만의 외식  (0) 2020.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