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나라 여행

낭만이 흐르는 북한강 가에서

by 데레사^^ 2018. 10. 8.



나는 북한강에 가면  언제나  정태춘의 북한강에서라는  노래가

생각난다.  그  노랫말처럼   물안개가  피어 오르는  새벽강을  가보지는

못했지만   북한강  가에 서면  언제나  이  노래를  흥얼거리게 된다.

 

저  어두운 밤  하늘에 가득 덮힌  먹구름이

밤새 당신 머릴 짓누르고 간  아침

나는 여기  해가  뜨는  새벽강에

홀로 나와  그  찬물에  얼굴을  씻고

서울이라는 아주  낯선  이름과 그 텅빈 거리를 생각하오

강가에는  안개가  안개가   가득  피어나오

짙은  안개속으로  새벽강은  흐르고

나는  그  강물에  여윈  내 손을  담그고

산과 산들이  얘기하는  그  신비한  소리를 들으려 했소

강물속으로  또  강물이  흐르고

내 맘속엔  또  내가  서로 부딪치며  흘러가고

강가에는  안개가  안개가  또  흘러가오 ㅡ이하 생략 ㅡ

 



안개가  흐르는  새벽강은  아니지만  나도  북한강 가에  서서

낭만에  취해 본다.

 



아,  얼마나  멋진   가을 강인가?

갈대가 흔들리고  물빛도  하늘빛도  푸르고 푸르고….

 



 



 



강물을  바라보며  정답게  얘기하는  두 사람,  저분들도

북한강에서를  부르고 있을까?   ㅎㅎ

 



 



 



남양주시  조안면에  있는  물의정원에서 강변산책길을  걸었다.

 



입구의   아름다운  다리,  다리  옆으로는  연못이  보인다.

연꽃  필 때도  아주  좋을듯 하다.

 



 



유치원  아이들이  사진을  찍네,  아이고  예뻐라!

 



 



 



 



 



옛 나룻배를  연상해서  만든  벤치라고,    한번  앉아 보았다.

 



강 가에는  코스모스도  몇  송이  피어 있고

 



황화 코스모스  밭도  이어 진다.

 

가을이  깊어  간다.

서울쪽은  단풍은  아직이지만   곳곳에 가을꽃들이  많이  피어있다.

좋은  계절,   좋은  나라,   정치쪽만  빼면  우리나라   정말  좋은나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