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 모습

나의 하루 (2024,4, 6)

by 데레사^^ 2024. 4. 7.

            7시경  잠을 깼다.

            간단하게  찐 고구마 한 개와  바나나 한 개로  아침을  먹었다.               

            9시에  출근 한  요양사와  함께  사전투표장으로  주민증 챙겨서  갔다.

            요양사는 주소가  서울이지만  전국 어느 투표소든  주소지  상관없이

            투표가  가능하니까  둘이서  함께  갔다.

            4년 만에 하는 투표,  모든 게  전산화되어서  깜짝  놀랐다.

            주민증을  컴 위에 올리고  스캔을  하니까  신분 확인이  되어

            투표용지도  컴으로  뽑아내서 준다.

            내가 한 일은  모자와  마스크  벗어서  맨 얼굴  한번  보여 주는 것뿐이었다.

            이렇게  국민 된  의무인지  권리인지를  마쳤다.

 

 

            철쭉이 피고 있다.    벚꽃은  큰 도로나  작은 골목이나  아파트 단지 안이나  할 것 없이

            흐드러지게  피어 있다.

 

            가정의 에게  가서  정기적으로 맞는  비타민D  주사를  맞았다.

 

 

 

 

             라일락도  피고  있다.

 

            

 

 

            병원을 나와  농수산 시장 행.

            두릅을 살려고 하는데  한 팩에  20,000원이다.  너무  비싸  망설이며  돌아다니다

            보니  5,000원어치씩  덜어서  파는 데가  있어서

            두릅 5,000 원,   시금치 한 단 3,000원,   미나리 한 근 3,000,  그리고 콩나물 1,000원

            12,000원어치  장을  봤다.

            마트에  가면  몇 만 원씩  쓰고 오게  마련이지만  시장은  10,000원을  들고  가도

            채소를  제법  많이 살 수가  있어서  좋다.

 

 

 

 

           명자꽃도  피었다.   어제만 해도  안 피었었는데  오늘은 활짝이다.

 

 

            며칠 전  딸이  사다 준  여름바지를  고치러 수선집을 갔다.

            나는  언제나  바지는  길이를  줄여야 하고  윗도리는  소매길이를  또 줄여야 한다.

            수선집도  일이 없는지  그 자리에서  고쳐  주었다.  4,000원.

 

 

           동백꽃은  꼭  조화처럼  생겨서  뻔이  알면서도  한 번  만져 보았다.  ㅎㅎ

 

 

                                 나의 산책로

 

 

            이 길을  5,200  보를  걸었다.    사전투표소를  다녀오는지  젊은 엄마들이 많다.

 

            사전투표하고  가정의원 다녀서  시장 보고   바지 수선하고  걷기 운동하고는

            나의  액티비티는  끝.

 

            집으로  돌아와  시금치 데쳐서 무치고  두릅과  미나리는  강회로  먹으려고

            데치고  초장을  만들었는데  이제는  이 정도의  일도  혼자서  못한다.

            그래서  나는  다듬고  무치는 일을,   요양사는  씻고 데치는 일을  나누어서 했다.

            손발이 맞는  분업인지  협업인지 모르지만.

 

             내가  초장을  만드는 사이에  요양사는 미나리 전을  부쳐서  먹어라고 주었다.

             우리 집  요양사는  전 부치는데  일가견의 솜씨가  있다.

             

             그리고는  넷플릭스로  무빙 온이라는  영화 한 편  때렸다.

'나의 삶, 모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은 컨디션이 좋은 날  (74) 2024.04.27
친구  (80) 2024.04.16
검사하고 오는길, 보리굴비  (70) 2024.03.27
아들의 선물  (85) 2024.03.20
오늘 하루, 바쁘고 즐겁게 보내다  (86) 2024.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