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 모습

2024년에 꼭 하고 싶은 일

by 데레사^^ 2024. 1. 3.

            눈 깜짝할 사이에  새 해도  이틀이 지나고  3일을  맞았다.

            정말  번개같이  지나가는  세월이다.

            새해가  바뀌었다고 해서  거창한  계획을  세우거나  이루었으면  하는  희망도

            사실은  별로  없다.

            굳이  올 해의  희망이라고  하면  대중교통  이용하는 걸  성공하고  싶다.

            몸이  불편해진 후   거의  우리 차를  이용했고  어쩌다가  택시를  타보기는        

            했지만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보지는  않았다.

            우리 안양시에서는  노인에 한해서  버스요금을  이용한 만큼  주는  제도도

            시행하고  있는데  나는  신청조차 하지 않았다.

            이용도  안 할걸  번거로워서다.

 

 

             지하철은  꼭  필요하면  탈 것  같기는  하다.

             백화점이나  마트에서  에스컬레이터는  여러 번  타 봤는데  별  무리가  없었거든.

             지하철  타러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  이용하면  될 것  같지만  시도해 보지는

             않았다.

             그러나  지하철은  탈 수  있을 것  같다.

 

              버스,  사실은  우리 차  투산보다  오르내리는  높이는  낮을지도  모르지만  올라타서 

              요금 카드 찍고  좌석에  앉을 때 까지  안 움직이고  기다려 줄  기사가  있을것

              같지도 않고  내릴 때도  두 발이 완전히  땅을 디딜 때 까지  움직이지 않고

              기다려 줄 기사도  없을 것  같아서  버스는  자신이 없다.

             

 

 

             우리나라 버스,  안전이   무서워서  타 볼  엄두를  지금까지는  못 내었는데  올 해는 

             기어이  한 번  해볼려고 한다.

             

             지팡이를  들고 타면  좀  기다려 줄까 싶어서  지팡이를  갖고  한번  타 볼까 싶기도  하고

             요양사  보고  뒤에 딱  붙어서라  하고 타 볼까 싶기도  하고,  생각이  많다.

 

 

              버스타기  성공하면  병원도  버스로  다니면  요금도  안 드는데

              나도  시청에  신청하면  버스비가  나올 텐데  하는  생각들로  마음이  좀  어지럽다.

 

              참  별게  다  새해  희망이라고  할런지도 모르지만  나의  2024년  목표는  대중교통

              이용  성공하기다.

              

         

'나의 삶, 모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짜 생일  (120) 2024.01.08
나의 최애 프로그램  (79) 2024.01.06
성탄절 연휴  (89) 2023.12.26
큰 딸의 생일  (81) 2023.12.17
딸네집 김장, 그리고 뒤풀이 수육  (86) 2023.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