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리 중부에 위치한 피렌체는 14 - 15세기에 메디치 가문의 후원으로
르네상스를 꽃피운 도시이다. 도시 전체가 하나의 아름다운 작품으로
1982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었다.
이태리 관광의 메카라고도 할 피렌체는 로마에 이어 역사와 문화를 많이
소유한 도시로 구시가지에는 버스가 못 들어간다.
시내에 들어가기 전에 미켈란젤로 언덕에 들려 피렌체를 멀리서
조망했다.
이 언덕은 아르노 강 남쪽 기슭 언덕에 조성되어 있는 광장으로
베키오 다리를 비롯, 두오모성당(가운데 붉은 돔) 등이 한눈에 보이는
곳이다.
아르노 강 과 베키오 다리 가 보인다.
미켈란젤로의 다비드 상 이지만 이는 진품이 아니고
복사품이다.
이태리가 자랑하는 자동차 피아트.
우리나라에서도 볼 수 있었던 자동차다.
1957년에 첫 생산된 이 차는 너무나 견고하고 고장이 안나서
자동차가 팔리지 않아 1973년에 생산을 중단했다고 한다.
가장 새 차가 38년이 된것인데도 피렌체 시내에서 볼수가
있었다. 골동품화 되어서 상태에 따라 자동차의 가격이 우리돈으로
쳐셔 20만원에서 1600 만원까지 나간다고 하며 지금도 계속하여
부품이 공급된다고 한다.
네사람이 들면 들리기 때문에 도둑을 잘 맞기도 한다고 하며
점차 세월의 뒤안길로 사라져 가고 있다고 한다.
2007 년 피아트 생산 50주년 기념으로 나왔다는 새모델 피아트다.
마침 미켈란젤로 언덕에서 새 차를 만날수 있어서 새차의 사진도
찍어 보았다. 옛 차 보다 운치는 덜한것 같다.
미켈란젤로가 즐겨 산책했다는 소나무 숲길
피렌체 구시가지로 들어 왔다. 골목마다 사람으로 넘쳐난다.
이태리에 와서 처음으로 먹어 본 스파케티. 피렌체에서의 점심이다.
비는 내렸다 그쳤다 하고....
사람들은 저마다 사진찍느라 바쁘다.
좁은 길에서도 초상화를 그려 주는곳이 이렇게 길 한가운데 턱
자리잡고 있다.
방카 토스카나. 세계최초의 은행이라고 했다.
이곳은 단테 의 생가다
무슨 이유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단테는 피렌체에서 추방당했었다고
한다. 그후 그의 위대함을 알고 다시 모시기 위하여 수많은 노력을
했다고 하며 참회하는 의미로 간이 안된 빵을 먹었다고도 하지만
단테는 유배지인 라벤나 에서 생을 마감했다고 한다.
그의 생가 벽에 붙은 문패
단체박물관에는 들어 가 보질 못했다.
이곳은 시뇨리아 광장
중세 이래로 피렌체의 중심인 이 광장은 정치적인 연설과 시위의 장소로
사용되어 왔으며 오늘날 까지도 피렌체 사람들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이다.
이곳의 다비드상 역시 복사품이지만 (원본은 아카데미아 미술관에 있다)
광장은 크고 작은 조각품들로 가득 차 있다.
시뇨리아 광장의 인파속에는 단연 한국사람이 제일 많은것 같다.
창문 마다 유럽연합기가 걸려 있는걸 보면 관공서의 건물인듯.....
골목길의 끝에 성 십자가 성당이 보인다.
두오모성당과 함께 피렌체를 대표하는 성 십자가 성당이다.
1294년 아르놀포 디 깜비오 의 설계로 지어진 가장 아름다운
고딕양식의 성당이며 이 성당 안에는 미켈란젤로를 비롯,
마키아벨리, 로씨니, 갈릴레이, 기베르띠 등의 무덤이 있다.
단테는 라벤나에서 죽었기 때문에 그곳에 무덤이 있고
여기는 빈묘만 있다고 한다.
피렌체에서도 우리에게 허용된 시간이 얼마되지 않아서 성십자가 성당은
외부만 스치듯이 보고 지나쳤다.
날씨는 비가 오락가락 하고 걷는 길은 많고 봐야할 곳은 너무 많은
피렌체, 11세기에서 16세기 걸친 많은 문화유산들이 고스란히 간직되어
있는것이 너무나 부러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