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 중국

홍콩구경(3) 백만불짜리 야경

by 데레사^^ 2015. 8. 11.

홍콩구경(3) 백만불짜리 야경    2013/11/15 06:51

http://blog.chosun.com/ohokja1940/7199683 주소복사 트위터로 글 내보내기 페이스북으로 글 내보내기

홍콩은  전기가  풍부하다는 가이드의 설명이다.  어딜가나  에어컨이 빵빵하고

불빛이  찬란하다.   이곳 사람들은  태어나기 전부터  에어컨에 익숙해져서

냉방병 같은것도  없다는데  나는  자동차에서도  호텔에서도   그저  추웠다.

백만불짜리라는  홍콩의  야경,   어느 사진작가가  홍콩의 야경을 찍어서  사진전에

출품했다가  그 작품이  백만불에  팔리는 바람에  백만불짜리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다고  하는데  사실은  잘  모르겠지만  내가  가 본  세계의  도시중에서

밤이 가장  화려한  도시다.

우리는  밤 열시가 넘도록  오픈버스도 타고 배도 타고  픽트램도 타고,   마지막에는

걸어가면서  홍콩의  야경을  구경했다.

홍콩이 자랑하는  제일의 야경인  빅토리아 파크다.   낮에는  이곳에서 홍콩섬

전체를  바라볼 수  있다고 한다.

눈으로 본  야경은  아주  멋졌는데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들은  이 정도밖에

안된다.

사람들이 많아서  이리 밀리고  저리 밀리고   몸은  아프고...

사진기술이 좋고  카메라가  좋았다면  정말  나도  백만불짜리  사진을

찍어오는건데,   아쉽다.

빅토리아 파크에서  내려오는것은  픽트램을  이용한다.   트램을  타기위해

기다리는  줄이다.

이 트램은  높은 산에서   아래로  내려가는데  거꾸로  내려간다.

예전에는  석탄을  때었으나  20세기에  들어와서  증기로  바꿨다고  한다.

트램의  레일이다.

트램에서  내리자마자  만난  신부,   야간에 웨딩찰영을 하는듯...

홍콩에서 제일 높다는118 빌딩이다.

2009년에  완공된  이 빌딩은  102층에서 118층까지가  리즈칼튼  호텔로

맨 윗층이  수영장이라고 한다.

세계에서  제일  높은곳에  있는  수영장에서  나도  수영 한번  해보고 싶은데

저곳   숙박비가  엄청나다니  꿈도 못 꿀  일이다.

사진으로는  잘  구별이 안되지만  저곳의  한 호텔에서  2003년  홍콩의 대표 배우

장국영이 투신자살했다고 해서  줌으로  댕겨서  그 호텔을  찍었는데   잘 보이질

않는다.  47세의  젊은 나이로  자살을 택한  장국영,  그의 영화를  좋아했었는데...

이 건물은  유리창이 특이하게도  모두  둥글다.

이  야경은  걸어가면서  본 것들이다.

어디를  어떻게  걸었는지 모른다.  가이드는  우리를  부두로  데리고 갔다.

이곳에서  월남전때  피난민을  실어날랐다는 배를  탔다.

배를  타고  가면서  본  야경이다.

배를  내려서  우리는  또  이층버스를  탔다.

2층버스를  타고  몽콕 야시장으로  가면서  본  거리 풍경

11월초인데  어느곳에서는   크리스마스 장식을  한 곳도  보이고..

홍콩 대표 관광명소라는  몽콕야시장에서  나는  완전히  뻗어버렸다.

어딜가면  가장  좋아하고  반드시  찾아보는것이  재래시장인데   그 유명한

야시장에서  쥬스가게로  들어가   망고쥬스 한잔을  시켜놓고  일행이 오기를

기다렸다.

망고쥬스는  달고  시원했다.   한국에서  올때  감기가  어느정도  나아서

약을  갖고  와서  계속  먹는데도  피곤하고  또  에어컨 때문에  상쾌해지지가

않고  힘들어지기만  한다.

살아서  돌아갈 수  있을까  싶은  생각까지  들  정도로  힘들었다.

홍콩여행은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바로 시작되어서  밤 열시가  넘어서야

호텔로  들어오는게  밤이  낮보다  화려하고  아름다워서   밤구경을 하기

때문이다.  다음에  간  마카오도  심천도  모두  밤 열시까지  구경하느라

돌아다녔으니   감기가  나을수가  없었다.

집으로 돌아온지 어느새 나흘,  이제는  말끔해져서  어제부터는  운동도 다니고

한다.  역시  내나라  내집이 제일  편한곳이다.